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김삼달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N

No.9367518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4.02.02 13:08
  • 조회수 : 9969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석사학위 취득 및 교육학 박사과정 수료한 동문

“영남대로부터 얻고 배운 것 많아”, 교육학과 발전기금으로 활용

[2024-2-2]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최외출 총장, 김삼달 동문>


 김삼달 동문이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1일 김삼달 동문이 영남대를 찾아 최외출 총장에게 대학 발전과 학생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1천만 원을 전달했다. 김삼달 동문은 2004년 영남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07년에 교육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1988년부터 학원 경영을 시작으로 유치원 경영, 학습지원센터 연구원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며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김삼달 동문은 “영남대학교에서 석사, 박사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특히 김재춘 교수님을 비롯한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강의는 지금도 잊을 수 없고, 영남대 발전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조금은 불우한 성장 과정을 거치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을 보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져왔고 오늘 실천하기 위해 영남대를 찾았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모교 발전과 학생들을 위해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교육 현장에서 오랫동안 어린이,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며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하는 것 만으로도 이미 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오셨다고 생각한다. 오늘 직접 모교를 찾아 소중한 뜻을 전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김삼달 동문님의 모교를 사랑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후배들에게 잘 전달하고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